공지

회장/부회장 투표 방법[재공지]

by 세디츠 posted Dec 04, 201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투표는 비공개 메일 투표로 진행이 됩니다.


VReality64@gmail.com ( 현 회장 ) 의 메일주소로 자신이 원하는 후보의 이름을 기입하고 메일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최종 당선자는 현재 회장과 부회장이 득표수를 같이 확인하여 결정합니다.


최종 결과 공개12월 10일 금요일 정모 때 입니다.


득표수에 대한 정보는 정모 때 ( 당선자 득표수 , 총 투표수 ) 의 정보를 공개하겠습니다.

 

 

투표에 관한 사항 의견을  화요일 까지 재 수렴하여 올리겠습니다.

 

[최종 공지 가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댓글로 달린 내용에 대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1] 투표가 가능한 분들은 '정회원'분들입니다.

 - 휴학생도 투표가 가능합니다.

 - 어제 20기수 분들 중 준회원으로 강등 되시는 분들의 표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2] 회장/부회장 페어는 하나의 후보입니다.

 - 그러니까 총 세 팀의 후보가 있는 것입니다. 

 - 회장/부회장을 각각 다른 팀의 후보를 선택하여 투표하신 분들의 표는 무효가 됩니다.


[3] 회칙에 대한 설명

  1. 회장단은 1월 정모를 통해 선출해야 하며,
  2. 회장과 부회장은 따로 선출해야 하며,
  3. 무기명 투표로 선출해야 하며,
  4. 당일 참석 인원 과반 수 이상 득표로 선출해야 합니다.
 1. 에 대한 답변
 - 먼저 1월 정모가 아닌, 12월 (학기 중)에 하는 이유는 많은 투표를 이끌어 내기 위함입니다.
 - 아무래도 겨울방학때는 학기 중 보다 학회에 대한 관심이 떨어지니까요. 
 
 2. 에 대한 답변
 - 회장/부회장을 같이 뽑는 이유는 '비전/목표가 같음'에 제가 중점을 두었기 때문입니다.
 - 그 외의 이유로도 '당선이 회장이 원하는 부회장의 역할'과 '당선된 부회장이 하려고 하는 역할'이 차이가 있을 가능성이 많다고 판단 되었기 때문입니다.

 3. 에 대한 답변
 - 투표 방법을 세 가지를 생각해 봤었습니다. ( 정모 때 투표, 공지사항 설문조사 투표, 메일 투표 )
(1) 정모 때 투표는 투표 시간이 매우 한정적이라, 그날 일이 있어서 못오는 학우분들의 의견을 알 수가 없습니다.
(2) 공지사항 설문조사 투표는 실제로 '정회원'만이 투표를 했는지 알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부정투표가 가능합니다. ( 컴공인들 중에 ZP에 가입한 사람이 많은건 아시죠?? )
(3) 메일 투표는 '무기명'이 아닌 것이 문제입니다. 누가 누구를 투표했는지 알려지기 꺼리는 분들이 계시고, 이 역시 선거관리위원단이 딴맘을 먹으면 비리가 생길 여지가 상당히 높습니다.

 부회장과 함께 세가지를 검토해본 결과, 이 중에서 선거관리위원단(회장단)이 어찌 해볼 수 없는 부분이 각각 ( 정모 때 투표, 설문조사 투표 ) 에 있기 때문에 ( 메일 투표 )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4. 에 대한 답변

 - 이건 제가 생각이 좀 짧았습니다. 표면적인 불만만 고려했지, 내부의 불만을 고려하지 못했습니다;

 - 당선된 후보의 투표수와 총 투표수에 대해서는 전체 공개를 하겠습니다. 그 외의 후보들의 정보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당선되지 못한 후보가 자기의 득표수를 모르는게 더 도움이 된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 과반수인지 아닌지에 대한 정보는 바로 위에서 당선자의 득표수를 공개한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다만, 당선자의 득표율이 과반수가 아닐 경우, 득표율 1, 2위의 후보자만 가지고 다시 투표를 진행합니다.


추가로 더 질문할 사항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