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GitHub 저장소 가이드라인

by Kesarr posted May 25,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ZeroPage는 GitHub에서 125개의 Private 저장소를 생성할 수 있는 Platinum 플랜을 제공받고 있어, ZeroPager로 등록된 분은 이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nFORGE 폐쇄 이후 GitHub 및 Bitbucket 저장소 생성이 늘어나고 있는데, 관련해서 공유하고 있는 안내나 공통된 규칙이 없어 혼란이 있습니다.


별도의 공지는 없었지만, Trello에서 회장님께서 제안한 GitHub 운영 방침을 토대로 아래와 같이 가이드라인 초안을 안내해 드립니다.

읽어보시고 의견 있으시면 남겨주세요. ZeroPager 여러분의 합의를 거쳐 가이드라인을 확정했으면 합니다. 다양한 의견과 토론을 환영합니다.


Git 및 GitHub, Bitbucket 활용을 돕는 가이드는 머지않아 위키 페이지로 작성할 계획입니다.



ZeroPage GitHub 저장소 가이드라인 (초안)

  1. ZeroPager 계정 등록
    1. ZeroPage 회원(정회원, 준회원, 휴면 중인 정회원, 은퇴한 회원)은 누구나 ZeroPage Organization 멤버가 될 수 있습니다.
    2. ZeroPage 회장 또는 저장소 관리자가 ZeroPager 계정을 ZeroPage Organization 멤버로 등록합니다.
  2. 프로젝트 생성
    1. 등록된 ZeroPager는 누구나 ZeroPage Organization 저장소를 만들 수 있습니다.
    2. ZeroPage Organization 저장소를 생성하고 이를 개인 저장소로 Fork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3. 이미 존재하는 개인 저장소의 경우 ZeroPage Organization 저장소로 Transfer하고 이를 다시 개인 저장소로 Fork할 수 있습니다.
  3. 저장소 이름
    1. lowercase-with-hyphen
  4. Private 저장소
    1. ZeroPage는 현재 Platinum 플랜을 제공받고 있으므로 125개의 Private 저장소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2. ZeroPager가 Private 저장소를 생성하는 것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3. Private 저장소 할당량이 부족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 ZeroPage 회장 또는 저장소 관리자가 장기간 사용하지 않는 Private 저장소를 Bitbucket으로 이전할 수도 있습니다.
    4. GitHub에서 학생으로 인증받으면 개인 Private 저장소를 5개까지 생성할 수 있습니다.
    5. Bitbucket에서 학생으로 인증받으면 개인 Private 저장소를 무제한 생성할 수 있습니다.
    6. Bitbucket에서 ZeroPage 팀 Private 저장소를 무제한 생성할 수 있습니다.